뉴스레터2011/08/12 16:03






반갑습니다. 유권자자유네트워크입니다. 
점점 더 많은 유권자들이 현행 선거법의 문제점에 공감하며 선거법 개정 서명을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하고 계십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서명용지에는 '이 법안을 처리할 국회의원에게 한마디' 란이 있습니다. 일종의 짧은 자유발언대인 셈이지요. "사람들이 많이 쓸까? 대부분 비어있을 것 같은데..." 했던 저희들의 우려와는 달리 대부분의 분들이 서명하시면서 한 마디씩 남겨주시더라구요. ^^ 

그 중에는 부탁의 말도 있고, 경고하는 글도 있고, 핵심을 찌르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8월 11일에 서명하신 이** 님께서 
 

상품을 고를 때에도 만약 구매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단점이 있다면 공지해야 하며 약의 경우도 그러합니다. 시민의 모든 일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후보자를 선출하는 데 있어 시민들이 올바른 판단의 근거가 되는 모든 장단점과 정보는 자유롭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라고 남기셨습니다. 이런 얘기는 정말 국회의원들에게 전해야겠습니다. !! 
 


7월 20일 진**님은 
 

자유롭게 선거와 후보자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당연한 권리 아닌가요? 이제 목에 핏대만 세우는 유세방식에 의존하기 보다 SNS 등을 통해 건전한 토론과 지지가 이루어진다면 더욱 높은 투표율과 관심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라며 투표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까지 내다보셨습니다. :) 



같은 날 권**님은 짧게 한 줄 남기셨습니다. 
 

유권자는 표가 아니라 사람입니다. 

맞습니다! 유권자는 표가 아닙니다. 기표만 하는 기계도 아닙니다. 선거시기만이 아니라 365일 유권자가 민주주의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유자넷은 이렇게 서명해주신 분들과 소통하고, 유자넷의 선거법 개정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뉴스레터를 발송합니다. 뉴스레터는 서명할 때 적어주신 이메일 주소로 보내드리며 격주로 발송됩니다. 
뉴스레터로 드리는 정보는 모두 여기, 유자넷 공식 블로그에도 있습니다. ^^ 
 

혹시 다른 메일주소로 뉴스레터를 받고 싶으신 분들이나 
뉴스레터를 받지 않고 블로그에 들어와 업데이트 소식을 직접 확인할테니 뉴스레터는 사양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youjanet2012@gmail.com 으로 알려주세요.


유자넷은 뉴스레터 외에도 트위터(@youjanet)와 페이스북(http://www.fb.com/youjanet)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국가기관개입없는지방선거네트워크